생선을 먹는 것의 건강상의 이점 7가지입니다

일주일에 두 번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많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D를 포함하여 생선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영양분 때문입니다. 생선은 또한 단백질, 요오드, 그리고 몇몇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생선을 먹는 것은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들은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에 기인하는데, 이것은 염증을 줄이고 혈관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돕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는 사람들이 매주 적어도 두 번의 생선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연어, 참치, 정어리, 청어, 대구, 그리고 고등어를 포함한 지방이 많은 생선들은 이러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생선이 다 똑같지는 않고, 수은에 오염되지 않은 야생에서 잡힌 물고기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황새치, 상어, 말린, 오렌지 러피, 왕 고등어, 에스코라와 같은 고수은 생선을 섭취하면 특정한 종류의 암에 걸릴 위험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연어, 참치, 정어리와 같은 기름진 생선을 먹으면 심장병이나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10-15%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이미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강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그들의 결과가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생선이 없는 사람들의 미래 심장병을 현저하게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는 못한다고 말합니다. 게다가, 생선을 먹지 않는 사람들이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다른 음식들로부터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보충제를 복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천식의 위험을 줄여줘요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많이 먹는 건강한 식단은 천식 환자들이 더 쉽게 숨을 쉬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의학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6개월 이내에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생선과 천식 사이의 연관성은 수십 년 동안 논의되어 왔지만, 최근의 연구는 오메가-3 지방산의 높은 섭취가 이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생선과 해양 기름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천식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어린이들이 어렸을 때 생선을 먹으면 나중에 천식에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보호 기간이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라고 제안합니다.

데일리 메일은 최근 생선을 먹는 것이 어린이들의 천식 위험을 절반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에 대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그것은 지방산 불포화효소 유전자의 특정한 변이를 가진 어린이들이 일주일에 적어도 두 끼의 생선을 먹었을 때 천식에 걸릴 가능성이 적어도 50 퍼센트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호주 타운즈빌에 있는 제임스 쿡 대학의 연구팀은 남아프리카의 작은 마을에 있는 생선 가공 공장에서 일하는 642명의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직원들의 생선 섭취량과 천식 증상에 대해 실험했고 물고기를 전혀 먹지 않은 같은 그룹과 비교했습니다.

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줘요

생선을 먹는 것은 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고, 이것은 생선의 영양분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생선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고, 또한 조직과 세포의 발달에 중요한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생선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 지방산들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생선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수은과 같은 오염물질에 대한 사람의 노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독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몸에 축적될 수 있고 암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연구원들은 NIH-AARP 다이어트 및 건강 연구에 참여한 491,367명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매일 권장량 이상의 생선을 섭취한 사람들이 흑색종에 걸릴 가능성이 22퍼센트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지방이 많은 생선의 소비 때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요인이 작용했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라고 브라운 대학의 피부과 전문의 조은영 씨가 설명합니다. 그녀는 이것이 사람들이 생선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암에 걸릴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수은 생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춥니다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가 풍부한 식단이 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또한 여러 질병과 장애로부터 여러분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생선의 섭취는 성인의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을 보호하는 특성이 있다고 알려진 n-3 다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원들은 최근 전 세계 인구에서 물고기 섭취와 당뇨병 위험 사이의 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메타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이 연구는 438,214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12개의 코호트를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생선 섭취량이 많을수록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 효과는 여성들에게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이 연구는 생선기름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생선은 n-3 다불포화 ALA와 도코사헥사엔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지방산들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을 돕는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생선은 셀레늄과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눈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생선은 눈 건강에 필수적인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녹내장과 높은 안압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연구는 연어와 다른 기름진 생선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나이와 관련된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병은 망막의 중심에 있는 작은 부위인 황반이 손상되어 시력을 담당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연구원들은 오메가-3 지방산을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이 생선을 거의 먹지 않거나 전혀 먹지 않은 사람들보다 진행된 황반변성이 발병할 가능성이 40% 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주일에 최소 2인분의 생선을 먹은 참가자들은 또한 AMD에 걸릴 확률이 현저히 낮았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해산물을 더 많이 먹는 것이 당뇨병 망막증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한 이전 연구와 일치합니다. 그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5년 동안 3,600명의 당뇨병 환자들의 식단을 추적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연구원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생선을 굽거나 굽는 것을 먹는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된 뇌의 특정 부위에서 회백질의 양을 보존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염증 감소와 인지력 저하와 관련된 물고기의 높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 연구 환자 163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일주일에 1~4번 생선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10년 후 MRI 스캔에서 회백질 부피 보존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인지 장애의 비율을 낮추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라고 피츠버그 대학의 박사인 사이러스 라지가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일주일에 적어도 한 번의 해산물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해산물을 많이 먹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알츠하이머 병에 걸릴 위험이 47 퍼센트 낮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특히 알츠하이머 병의 더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는 APOE-4로 알려진 유전적 돌연변이를 가진 참가자들 사이에서 사실이었습니다.

정신적 쇠퇴의 위험을 낮춥니다

생선을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정신적인 쇠퇴를 일으킬 가능성이 적습니다. 최근의 한 연구는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생선을 먹은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뇌 스캔을 비교했습니다.

이 연구는 매주 한 끼 이상의 생선을 먹은 사람들이 6년 동안 인지력 저하율이 10%에서 13% 더 느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나이가 3살에서 4살 어린 뇌에 해당한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게다가, 생선을 먹는 것은 알츠하이머병과 다른 종류의 치매에 걸릴 위험이 낮은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뉴런의 건강을 증진시킨다고 생각됩니다.

이 연구는 또한 매일 10g 이상의 생선과 생선 제품을 먹는 사람들이 인지 테스트에서 더 잘 수행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가공되지 않은 살코기와 지방이 많은 생선의 경우 특히 사실이었습니다. 이 효과는 용량에 따라 다르며, 섭취량이 많을수록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On Key

Related Posts

Top Korean Dramas to Binge-Watch Now

“한국 드라마, 즉 K-드라마는 최근 몇 년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나 자신도 K-드라마 매니아로서 시청할 수 있는 최고의 한국 드라마를 선정하여 추천하고 싶습니다. 내 목록의